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

렉스턴 스포츠 / 개요 / 페이스리프트 / 가격 / 안전사양

by 엘리강스 2020. 8. 19.

 

 

안녕하세요~ 오늘은 쌍용자동차 렉스턴 스포츠 포스팅 시작합니다.~

 

 

 

1. 렉스턴 스포츠 개요

 

쌍용자동차에서 2018년 1월에 출시한 G4 렉스턴 기반의 픽업트럭입니다. 전장 5.0미터의 숏바디와 5.4미터의 롱바디로 나뉘어 출시했습니다. 2018년 1월 9일에 숏바디 모델이 먼저 출시가 되었고, 롱바디 모델은 2019년 1월 3일에 '렉스턴 스포츠 칸'으로 명명해 정식 출시했습니다.

 

렉스턴 스포츠는 쌍용자동차의 매출 절반이 여기에서 나온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2020년 현재 쌍용자동차의 가장이기도 한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렉스턴 스포츠는 배기량 2,157cc, 엔진은 쌍용 e-XDi220 LET 엔진을 사용하고 있으며, 전장은 5,095mm, 전폭 1,950mm, 전고 1,870mm, 축거 3,100mm,이며 공차중량은 1,990~2,100kg입니다.

 

 

 

2. 렉스턴 스포츠 페이스리프트(2021년)

 

렉스턴 스포츠 페이스리프트는 아직까지 위장막 사진이라든가 이런 것은 없지만 쌍용자동차 로드맵에는 2021년 1분기에서 2분기 사이에 출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쌍용자동차에서 2020년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인 G4 렉스턴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처럼 코란도에 먼저 적용된 IACC가 적용될 것으로 보이며, 이와 함께 AEB, LKA, 앞차 출발 알림과 같은 2.5 레벨의 자율주행 기술들도 함께 탑재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조향장치 역시 유압식에서 R-EPS로 변경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도 실내는 기존의 스텝게이트 방식의 자동변속기를 버리고 BMW와 유사한 디자인의 전자식 기어노브가 탑재되며 주요 버튼을 변속기 쪽으로 몰아넣어서 공간 효율성이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자율주행 기술과 연동될 풀 LCD 계기판 역시 적용될 것으로 예상하며, 티볼리와 코란도에 먼저 적용된 쌍용자동차만의 모빌리티 시스템인 INFOCORN이 탑재되어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보입니다.

 

 

 

 

3. 렉스턴 스포츠 가격

 

렉스턴 스포츠 판매가는 최하위 트림 와일드는 2,419만 원입니다. 프레스티지 트림은 2,715만 원이며, 스페셜 트림은 2,884만 원입니다. 가장 인기가 좋은 다이내믹 에디션 트림은 3,142만 원이며, 최상위 트림 노블레스는 3,260만 원입니다.

 

선택 품목으로는 9.2인치 HD 스마트 미러링 내비게이션은 120만 원이며, 와이파이 양방향 풀 미러링(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 전용)+안드로이드 오토+애플 카플레이+라디오 자동 주파수 변경+음성 인식+실시간 음원 저장+9.2인치 터치스크린+화면 5:5 분할 기능+후방 카메라 외 포함됩니다.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Ⅰ은 60만 원에 사각지대 감지(BSD), 차선 변경 경보(LCA), 후측방 접근 경보(RCTA)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Ⅱ는 70만 원에 긴급 제동 보조(AEBS), 전방 추돌 경보(FCWS), 차선 이탈 경보(LDWS), 스마트 하이빔(HBA), 앞차 출발 알림(FVSA)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4. 렉스턴 스포츠 기본 안전사양

 

렉스턴 스포츠 안전사양에는 6에어백 운전석 에어백, 동승석 에어백, 앞좌석 사이드 에어백(좌/우), 커튼 에어백(좌/우) 총 6개의 에어백이 기본으로 장착됩니다.

 

그리고 차량자세 제어 시스템(ESP) 시스템을 기본으로 적용했으며, 이 시스템은 빗길, 눈길, 급선회 등의 상황에서 엔진 출력 및 브레이크를 제어하여 운전자의 의지대로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입니다.

먼저 제동보조장치(BAS)는 급제동 시 브레이크의 압력을 증대시켜 줌으로써 제동거리를 줄이고 사고를 미연에 방지합니다.

 

급제동 비상 경보장치(ESS)는 차량 급정거 시에 비상등을 자동으로 점등시켜 뒤차에게 위험을 알려주는 장치입니다.

 

 

 

차량 전복 방지장치(ARP)는 고속 주행 중 급선회 구간을 만났을 경우에 각 바퀴의 브레이크와 엔진 출력을 조절하여 차량의 전복을 방지시켜 주는 시스템입니다.

 

경사로 저속 주행장치(가변형HDC)는 급경사 주행 시 자동 저속 주행 장치가 작동되어 급가속되지 않도록 속도를 조절해 줍니다.

 

언덕 밀림 장치(HSA)는 언덕에서의 출발 시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어도 밀리지 않도록 브레이크 압력을 일정 시간 유지시켜 주는 시스템입니다.

 

 

5. 다른 콘텐츠

 

2020/08/07 - [자동차 정보] - 코란도 / 개요 / 브랜드 / 2세대 / 색상 / 인포콘

 

코란도 / 개요 / 브랜드 / 2세대 / 색상 / 인포콘

안녕하세요~ 오늘은 쌍용자동차 코란도 포스팅 시작합니다.~ 1. 코란도 개요 코란도는 쌍용자동차에서 신진지프 시절이었던 1969년 11월부터 2005년까지 생산한 SUV 및 그 차량의 이름을 딴 브랜드��

117nara.tistory.com

2020/07/22 - [자동차 정보] - 신형 그랜저 / 개요 / 색상 / 시승기 / 타 라인업 비교

 

신형 그랜저 / 개요 / 색상 / 시승기 / 타 라인업 비교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자동차 플래그십 세단 그랜저에 대해서 포스팅 시작합니다. 1. 그랜저 개요 그랜저는 현대자동차의 고급 준대형 세단이면서 플래그십 세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시

117nar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