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

코란도 / 개요 / 브랜드 / 2세대 / 색상 / 인포콘

by 엘리강스 2020. 8. 7.

 

 

안녕하세요~ 오늘은 쌍용자동차 코란도 포스팅 시작합니다.~

 

 

 

1. 코란도 개요

 

코란도는 쌍용자동차에서 신진지프 시절이었던 1969년 11월부터 2005년까지 생산한 SUV 및 그 차량의 이름을 딴 브랜드라 할 수 있습니다. 

 

코란도는 국내에서 최초로 생산된 SUV로 잘 알려져 있으며, 모든 국산 SUV 차량들의 대선 배격인 차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실제적으로 1983년부터 코란도 브랜드를 부여받았습니다.  2009년 쌍용자동차 사태로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질뻔했던 쌍용자동차를 코란도를 통해 재기할 수 있도록 한 초석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쌍용자동차 준중형 SUV 모델인 코란도의 역사를 살펴보면 코란도 지프 → 뉴 코란도 → 액티언 → 코란도 C → 코란도의 과정을 거쳤습니다. 

 

 

2. 코란도 브랜드

 

 

 

 

코란도는 1983년 코란도 브랜드가 처음 등장한 이래 2005년 뉴 코란도의 단종으로 중간에 한번 명맥이 끊어지긴 했지만, 2011년 3월에 코란도 C의 출시로 다시 부활하여 현재까지 이어지면서 현재는 국산 승용차 최장수 브랜드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쌍용자동차는 코란도 C 이후 생산되는 모든 레저형 차량에도 코란도 브랜드를 붙이고 있습니다. 다만 렉스턴 후속에 대해서는 코란도 브랜드를 이어갈지 말지 확정되지 않은 상태였었는데 결국 후속 차종인 G4 렉스턴이 출시되면서 렉스턴에 대해서는 코란도의 브랜드를 쓰지 않는 것으로 결정이 났습니다.

 

 

 

3. 코란도 2세대

 

2세대 코란도는 2019년 2월 26일에 출시하였으며 외형 디자인은 SIV-2 콘셉트카를 기반으로 하였습니다. 기존 코란도 C보다 차체가 5cm 정도 길어지긴 했지만 전고는 낮아졌으며, 그리고 쌍용자동차 최초로 상위 트림에 LED 헤드램프가 탑재되었습니다.

 

차명은 C를 삭제하고 코란도로 다시 회귀했습니다. 코란도는 SCR시스템을 탑재하고 출력과 토크를 각각 136마력, 33kg*m로 높인 쌍용 XDi 엔진을 탑재하여 출시했습니다.

 

2세대 코란도는 기자들의 시승 평가로는 정숙성이나 승차감은 동급 모델 대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기존 코란도 C에 비해서 많이 업그레이드되었다고 합니다. 다만 자동변속기는 아직 미흡하다는 반응이 많습니다.

2019년 8월에는 1.5 가솔린 터보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자사의 하위 모델인 티볼리와는 달리 170마력에 28.6kg*m를 내며 디젤 모델과는 달리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만 적용합니다.

 

2세대 코란도 기본 가격은 2,256만 원에서 시작해서 최상위 트림 풀 옵션 모델은 3,438만 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솔린 모델은 '저공해차 3종 인증'을 받아서 공영주차장 등에서 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4. 코란도 색상

 

코란도 외장 색상은 총 7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랜드 화이트, 사일런트 실버, 플래티넘 그레이, 오렌지 팝, 체리 레드, 댄디 블루, 스페이스 블랙입니다. 차체가 워낙 이쁘게 잘 빠져서 어떤 컬러를 입혀도 잘생긴 코란도랍니다. 색상은 취향에 맞춰 구매하시면 될 듯합니다.

 

 

 

5. 코란도 INFOCONN

 

쌍용자동차에서만 제공하는 인포콘(INFOCONN)은 커넥티드 카 서비스 브랜드입니다. INFOCONN은 정보 및 엔터테인먼트를 뜻하는 Infotainment와 모바일 인터넷 연결을 의미하는 Connectivity가 융합된 진정한 의미의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6가지 AWESOM 서비스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Assistance 기능으로 음성인식 기능을 이용해 음성으로 휴대폰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스티어링 휠의 버튼으로 조작하고 음성으로 명령하여 메시지를 보내도록 지원함으로써 운전자의 주행 중 주의 분산을 낮추어 주기 때문에 사고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 홈 IoT 연동 기능도 있습니다. 네이버 & U+ 홈 IoT에 가입된 기기 또는 기능을 음성과 화면(터치)을 통해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차량의 AVN 화면에서 홈 IoT 기기 상태 확인, 개별 기기 제어, 기기 전체 제어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고객의 편의와 가전기기의 사고 위험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Wisdom 기능으로 커넥티트 카 내비게이션은 내비게이션 정보 센터와 무선 연결된 커넥티드 내비게이션은 음성으로도 조작이 가능하며, 실시간 POI 정보, 과속 카메라, 교통정보를 활용하여 정확하고 효율적인 길안내가 가능한 차세대 내비게이션 서비스라 할 수 있으며 보다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세 번째는 엔터테인먼트 기능으로 음악 청취를 통한 FUN 드라이빙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니 뮤직에서 제공하는 뮤직 오디오 파일을 AVN에서 재생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단, 네이버, 벅스, 지니 뮤직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네 번째는 Safety & Security기능으로 차량 추돌 사고로 인해 에어백 전개 시 인포콘 상담센터로 바로 통화가 자동 연결되어 긴급구조 및 사고처리를 위한 적절한 조치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다섯 번째는 Over the Air 기능으로 원격지에서 차량에 시동을 걸거나 미리 시동을 걸어 에어컨이나 히터 등을 켤 수 있는 원격 시동 및 원격 공조 제어(켜기) 서비스입니다.

마지막으로 Monitoring 기능으로 운전자가 차량의 이상을 감지하거나 혹은 클러스터 경고등 발생했을 때, 차량의 고장코드 정보를 분석하고, 어떤 부분에 이상이 있는지 운전자에게 적절한 시기에 차량 정비를 받을 수 있도록 차량 진단까지 해 주는 아주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