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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정보

넥쏘 / 1세대 / 자율주행시스템 / 시승기 / 가격

by 엘리강스 2020. 8. 7.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자동차 수소 전기차 넥쏘 포스팅 시작합니다.~

 

 

 

1. 넥쏘 개요

 

 

현대자동차에서 2018년부터 생산하는 넥쏘는 전륜구동 FCEV SUV 차량입니다. 넥쏘는 투산의 플랫폼으로 만들어졌으며, 기존에 나왔던 투싼과는 달리 FCEV 전용 모델입니다.

 

넥쏘 수소 전기차는 수소와 산소의 결합으로 어떠한 오염물질도 없이 오직 에너지와 물만을 발생시키며 주행 시에는  PM2.5 이하의 초미세먼지까지도 걸러내는 궁극의 친환경차라 할 수 있습니다.

 

수소 전기차 넥쏘는 수소와 산소가 반응하여 만들어진 전기에너지가 인버터를 거쳐서 모터를 구동시키는 메커니즘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이과정에서 소량의 물만 배출할 뿐입니다.

 

그리고 넥쏘 수소 전기차는 3단계 공기정화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초미세먼지를 99.9%를 제거하므로 한마디로 도로 위를 달리는 공기청정기라 할 수 있습니다. 

 

 

 

2. 넥쏘 1세대

 

현대자동차 넥쏘는 2017년 상반기 제네바 모터쇼에서 콘셉트 카인 'FE'가 세계 최초로 공개되었습니다. 그때 현대자동차에서 2018년까지 FE의 양산형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넥쏘는 애초에 현대자동차에서 출시가 계획되어 있던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터쇼 이후 2017년 8월부터 콘셉트카인 'FE'의 양산형으로 추정되는 차량이 한국 내에서 발견되기 시작하였으며 2017년 8월 말에 넥쏘의 프로토타입이 여의도에 있는 현대자동차 수소 전기 하우스에서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다만 프로토타입이 공개되었을 때는 '넥쏘'라는 차명을 짓기 전이어서 그냥 이름 없는 차가 되었으며, 현대자동차와 언론에서는 '차세대 수소 전기차'라고만 불렀습니다. 그 이후 2018년 1월이 돼서야 넥쏘라는 차명을 비로소 공개하였습니다. 

 

넥쏘라는 차명은 고대 게르만어로 '물의 정령'이라는 뜻이 담겨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넥쏘는 2018년 2월 2일 서울~평창 간 고속도로 약 190km 구간을 레벨 4 수준의 자율주행으로 완주에 성공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슈퍼주니어 이특과 아이린, 웬디가 평창까지 자율주행 모드를 체험하기도 했습니다.

 

 

 

3. 넥쏘 자율 주행 시스템

 

2세대 고속도로 주행 보조 시스템(HDA II)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고속도로에서 차로 유지, 주행 간 속도 유지, 특정 구간에서의 자동 감속 등의 기술이 구현되어 있는 HDA에 차로를 변경할 수 있는 기술이 포함된 것입니다. 

 

HDA는 전방의 차량 및 차선을 인식하여 작동 가능한 도로에서 앞차와의 거리와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를 유지하면서 차로 중앙을 주행하도록 도와주며, 방향 지시등을 특정 시간 이상 점등하면 차량이 자동으로 차로를 변경할 수 있으며, 고속도로 진출입까지 할 수 있습니다.  

 

 

 

4. 넥쏘 시승기

 

현대자동차 넥쏘는 설계부터 디자인 그리고 공간까지도 완벽하게 미래 모빌리티를 구현하며 친환경적이며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완성합니다.

내부 인테리어는 슬림하게 디자인된 대시보드의 통합형 디스플레이는 차세대 특화 UX콘텐츠를 제공하며, 브리지 타입의 센터 콘솔을 적용하여 운전자의 편의성을 더했습니다.

 

 

 

7인치 컬러 LCD 버추얼 클러스터와 12.3인치 와이드 스크린 내비게이션은 분할 화면을 사용하여 화면 전환 없이 정보를 간편하게 터치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통화, SMS 발신, 실시간 날씨는 물론이고 스포츠 정보도 가능하며 서버 기반 음성인식 등 아주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기술이 탑재되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한껏 높여줍니다.

 

전자식 변속 버튼을 적용하여 조작이 편리함은 물론이며 하이테크적인 이미지도 연출했습니다.

 

세계 유수의 사운드 어워드를 수상한 세계적인 하이앤드 오디오 시스템 브랜드인 크렐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8 스피커와 외장 앰프가 탑재되어 음향의 세밀함과 다이내믹함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후진 가이드 램프를 적용하여 주차 후 후진 출차 시에 후방 노면에 점선 패턴 형상의 가이드라인 조명을 구현함으로써 야간이나 실내공간에서 후진 램프 시인성을 높여주어 주위 차량 및 보행자가 넥쏘의 후진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후측방 모니터는 방향지시등 점등 시 아웃사이드 미러 하단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해 좌, 우 후측방 영상이 클러스터 화면에 표시되는 시스템입니다. 우천 시 주행, 사각지대 등 후측방 시야에 제약이 따를 경우에 선명한 뷰를 제공하여 운전자에게 보다 안전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시스템은 전방 카메라로 주행 차로를 실시간으로 감지하여 차량이 차로를 이탈하려 할 경우에 클러스트에 경고하고 스티어링 휠을 제어하여 안전하게 주행 차로를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입니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은 전방의 차량을 감지하여 스스로 가속과 감속을 하며 차량의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주고, 차량 정체로 앞차 정차 시 정지하고 전방 차량 출발 시 다시 거리를 유지하며 주행하는 시스템입니다.

 

 

 

5. 넥쏘 주행 및 가격

 

현대자동차 넥쏘 판매가는 최하위 트림 모던은 7,200만 원이며, 최상위 트림 프리미엄은 7,548만 원입니다. 옵션은 두 트림 모두 무광 컬러 티타늄 그레이 선택이 2십만 원 추가됩니다.

세제혜택을 받을 경우에는 3백만 원 정도 저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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