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정보

서인국 / 나이 / 종교 / 활동 / 외모

by 엘리강스 2021. 5. 30.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수이자 배우 서인국 포스팅 시작합니다.~

 

 

 

1. 서인국 프로필

 

서인국은 1987년 10월 23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36세이며, 정묘년 토끼띠입니다. 울산광역시 남구 야음동에서 태어났습니다.

키는 180cm, 몸무게 68kg, 혈액형은 B형이며, 종교는 무종교입니다. 가족관계는 부모님과 여동생 1명 있습니다.

학력은 여천초등학교, 학성중학교, 울산공업고등학교 로봇 자동화기계과, 새한대학교 실용음악학과, 동국대학교 공연예술학/석사, 백석대학교 실용음악학/석사과정을 수료했습니다.

서인국은 2009년에 처음 열렸던 슈퍼스타 K의 첫 번째 우승자입니다. 데뷔는 2009년 EP앨범 '부른다'로 데뷔했습니다.

 

 

 

소속사는 스토리 제이컴퍼니이며, 사이트는 공식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트위터V LIVE입니다.

 

 

2. 서인국 활동

 

서인국은 슈퍼스타 K 출연 당시 초반에는 크게 주목을 받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에 성공하면서 외모 포텐셜이 터져 여성팬들의 큰 지지를 받았습니다.

이후 2009년 성시경이 소속된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에 캐스팅되어 음악 활동을 하게 되었으며, 데뷔 초기의 '부른다'와 '사랑해  U'는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발매하자마자 멜론 등 음원사이트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서인국은 2010년 KBS 해피선데이 '남자의 자격' 합창단, 2012년 뮤지컬 '광화문 연가'등을 통해 활동영역을 천천히 넓혀 나갔습니다.

2012년부터  KBS 드라마 '사랑비'에서 조연으로 활약하며 배우로 데뷔를 했고, 사랑비를 통해 좋은 평가를 받은 서인국은 tvN의 오리지널 드라마 '응답하라 1997'의 주인공 윤윤제 역으로 크게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에이핑크의 정은지와 듀엣으로 부른 '응답하라 1997 OST' "All For You"는 당시 음원 차트를 올킬했고, 서인국은 2012년 멜론, 가온, 엠넷 시상식 등에서 OST상을 수상하며 가수로서도 지상파 공략과 대중적인 인지도를 얻는 데에 성공했습니다.

 

 

 

3. 서인국 가창력과 외모

 

서인국은 담백하면서 대중적이고 부드러운 음색을 가지고 있으며, 잘생긴 얼굴에 R&B와 발라드에 아주 적합한 가창력을 가진 가수라 할 수 있습니다.

슈퍼스타 K 우승 후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에 들어가 전문 트레이닝을 잘 받아 가창력이 더욱 향상됐다는 평을 많이 들었다고 합니다.

데뷔 이후 처음에는 가벼운 댄스곡을 불렀으나 이후에는 연이어 발라드곡을 발표하면서 가창력과 음색이 재평가되기도 했습니다.

서인국의 외모는 전반적으로 순한 얼굴이나 눈이 매우 길고 얇아 날카로운 인상을 주기도 해서 '개 닮았다'라는 소리를 자주 듣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웃을 때마다 휘어지는 눈매 때문에 사막여우를 닮았다는 얘기도 많이 듣는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