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정보

에스파 카리나 / 나이 / 종교 / 데뷔 전 / 보컬

by 엘리강스 2024. 2. 28.

 

 

안녕하세요~ 오늘은 4인조 걸그룹 에스파의 멤버이자 리더인 카리나 포스팅 시작합니다.~

 

 

 

1. 카리나 프로필

 

카리나는 본명 유지민입니다. 2000년 4월 11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23세이며, 경진년 용띠입니다.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지동에서 태어났으며, 본관은 강릉 유 씨입니다.

키는 168cm, 혈액형은 B형이며, 종교는 가톨릭(세례명:카타리나)입니다. 모태신앙이며, 활동명인 카리나는 세례명에서 따온 것이라고 합니다.

 

 

 

가족관계는 부모님과 언니 1명 있습니다. 아버지는 해병대 출신이며, 어머니와 언니 직업은 간호사입니다.  성남신기초등학교, 정자중학교를 졸업했고 한솔고등학교는 중퇴입니다.

고등학교 졸업은 검정고시로 합격했습니다. 2020년 11월 17일 aespa 디지털 싱글 'Black Mamba'로 데뷔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SM엔터테인먼트이며, 사이트는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웨이보입니다. MBTI는 ENFP/ENTP입니다. 번갈아서 나온다고 합니다.

 

 

 

2. 카리나 데뷔 전

 

카리나는 2007년 초등학교 1학년 때 소녀시대의 '다시 만난 세계'의 발차기 안무를 보고 처음 가수의 꿈을 꾸게 되었다고 합니다. 

중학생, 고등학생 때 교내 댄스 동아리에서 활동했으며, 고등학교 1학년 때 캐스팅이 되어 2학년이 되기 전에 자퇴했습니다.

 

 

 

카리나는 많은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했었고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캐스팅 제안을 받게 되었고, 고민 끝에 승낙한 후 카메라 테스트까지 받았지만 얼마 뒤 캐스팅 담당자가 퇴사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난처한 상황이 되긴 했지만, 그 후 SM의 다른 직원에게 같은 방식으로 또 한 번 제의가 들어왔고 입사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SM에서만 두 번이나 캐스팅을 당한 것입니다.

 

 

 

3. 카리나 보컬

 

카리나는 데뷔 전 다니던 학원에서 지인들과 함께 FAME 커버 영상이 발굴되어 큰 기대를 모으며 주목받았습니다. 

중저음의 보컬 톤을 가지고 있으며, 특징 있는 음색과 쫀득한 톤으로 도입부와 첫 코러스를 주로 담당하며 그 외 임팩트 있어야 하는 파트를 많이 맡고 있습니다.

에스파의 도입요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알다시피 도입부는 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곡의 분위기를 설정해 주고 듣는 이에게 그룹과 노래에 대한 첫인상을 남기는 역할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주로 노래를 잘하는 보컬 멤버나 그룹이나 곡에 잘 맞는 이미지를 낼 수 있는 멤버에게 가는 편입니다. 카리나의 포지션은 서브보컬입니다.

보컬 풀이 워낙 좋은 에스파라 상대적 서브보컬로 여겨질 뿐, 보컬 능력 자체는 최소 리드보컬 상위권 이상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