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정보

강한나 / 나이 / 데뷔 전 / 여담

by 엘리강스 2022. 7. 27.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우 강한나 포스팅 시작합니다.~

 

 

 

1. 강한나 프로필

 

강한나는 1989년 1월 30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35세이며, 무진년 용띠입니다. 빠른 89라 용띠입니다. 서울특별시 강동구 암사동에서 태어났으며, 본관은 진주 강 씨입니다.

키는 170cm, 혈액형은 O형이며, MBTI는 INFJ-A입니다. 가족관계는 부모님과 언니 2명 있으며, 한나라는 이름은 순우리말 이름이라고 합니다.

학력은 압구정중학교, 압구정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연극학과,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연극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취미는 꽃꽂이, 조조 영화 보기, 산책하기이며, 2013년 영화 '롤러코스터'로 데뷔를 시작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키이스트이며, 사이트는 인스타그램,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2. 강한나 데뷔 전

 

강한나는 다섯 살 때부터 발레를 시작하여 중학교 2학년 때까지 세계적인 발레리나를 꿈꿨다고 합니다. 하지만 타고난 유연한 몸도 아니고 골반이 닫혀 있어 스트레칭도 힘든 신체적 한계를 느껴 꿈을 포기했다고 합니다.

발레를 포기한 뒤로 장래희망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던 시기 어머니의 권유로 고등학교 2학년 때 연기 학원에 등록하면서 처음 연기에 발을 들이게 되었습니다.

강한나는 이때부터 연기라는 매력에 푹 빠져 연극영화과 입시 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고 2년 간의 노력 끝에 중앙대학교 연극학과에 당당하게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연기 공부하는 것 그 자체를 정말 좋아했으며, 화려하게 주목받는 삶이 자신의 인간형과 맞지 않을 거라는 막연한 생각, 그리고 심리극 등을 통한 심리치료에 관심이 많아 대학원에 진학하게 되었다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3. 강한나 여담

 

강한나는 대학생 때부터 졸업 평점이 4.5점 만점에 4.37점을 받을 정도로 학업에 굉장히 충실한 학생이었습니다. 연기를 좋아하고 재밌으니깐 잘하고 싶어서 열성을 갖고 했다고 합니다.

대학생 때부터 캐릭터 특징, 당일 촬영장 분위기, 주위의 조언, 본인의 감정 분석 등 자신이 맡은 역할을 완벽히 소화하기 위해 꾸준히 연기노트를 작성했을 정도로 학구파 배우이기도 합니다.

강한나는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배우이며 작품에서의 인상은 청순하고 단아하면서도 살짝 새침한 인상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또한 엉뚱하면서도 유쾌하고 약간 허당인 귀여운 이미지도 있다고 합니다.

해피투게더에 출연했을 당시 유재석이 이상형이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유재석과 나경은의 결혼 소식엔 너무 상심이 커서 싸이월드 다이어리에 글까지 쓴 적이 있다고 합니다.

강한나는 빵을 정말 좋아한다고 합니다. 볼륨을 높여요에서 빵과 관련된 이야기가 나올 때마다 자신이 빵순이라면서 여러 번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