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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정보

제네시스 G80 / 개요 / 해외시장 / 스포츠 / 3세대

by 엘리강스 2020. 7. 27.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G80에 대해서 포스팅 시작합니다.

 

 

 

1. 제네시스 G80 개요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G80은 2세대 제네시스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제네시스가 차량 이름에서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전환됨에 따라 제네시스 브랜드의 신규 차명 체계인 제네시스를 상징하는 알파벳 'G'와 차급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숫자'가 조합된 방식인 알파뉴메릭 방식이 적용됨에 따라 기존 제네시스는 페이스리프트와 함께 G80으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제네시스 G80은 디자인 면에서는 기존 모델이 호평을 많이 받았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큰 변화는 눈에 띄지 않으며, 대신 세밀한 부분에 변화를 주어 감성품질 향상과 디테일에 주안점을 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차량 보증기간을 연장하는 혜택을 도입하였으며, 차체 및 일반 부품의 경우 기존 3년 6만 km에서 5년 10만 km로 보증을 강화했습니다.

 

 

 

2. 제네시스 G80 해외시장

 

 

 

 

현대자동차는 브랜드 변경 전 제네시스는 북미 시장에서 동급 대비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경쟁하였습니다. 하지만 G80으로 브랜드가 변경되면서 가격이 많이 인상되었습니다. 

 

Base MSRP가 브랜드 변경 전 38,000달러 선에서 시작되던 것이 제네시스 G80으로 변경되면서 42,350달러 선에서 시작되도록 하여 인상되었습니다. 여전히 많은 경쟁 모델들 대비 저렴한 가격이지만, 가격 차이가 예전만큼 크게 나지 않게 되면서 북비 소비자들을 많이 떠나보내게 된 것은 사실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이러한 이유 때문에 국내 소비자들한테 한국 시장에서만 비싸게 판다고 많은 비판을 받았습니다. G80의 판매 가격이 국내에서는 다른 경쟁 모델들과 큰 차이가 없다는 것을 감안하면 한국에서  비싼 수준인 것은 여전한 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G80은 현대자동차 내부에서는 북미 판매량을 다소 실망스럽게 보는 분위기라고 합니다.

 

 

 

3. 제네시스 G80 SPORT

 

현대자동차는 2016년 부산 모터쇼에서 G80 스포츠라는 새로운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출시는 2016년 10월 27일에 출시했습니다. 

 

전면부에는 AMG와 비슷하게 생긴 범퍼 디자인과 메쉬 타입의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했으며, 후면부에는 듀얼 트윈 팁을 적용하고 블랙 하이그로시로 마감된 리어 디퓨저를 적용해 보다 스포티한 이미지를 부각한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부분에서도 일반 G80과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현대자동차의 모든 차량 중 처음으로 리얼 카본이 적용되었으며, 천장 마감재로 블랙 스웨이드 재질을 적용했습니다.

 

 

 

그래도 명색이 G80 최상위 모델인 만큼 풀옵션에 가까운 사양이고, 6천만 원 후반대에 6기 통 터보가 들어간 준수한 준대형 세단을 탈 수 있다는 가성비 자체는 칭찬을 받을 만하다는 반응이 많습니다.

만약 수입차일 경우 이 정도 파워트레인이 들어간 준대형급 모델을 사려면 8천만 원 이상은 지불을 해야 하기 때문에 1~2천만 원가량은 더 저렴합니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원래부터 호평을 받았던 G80이었기 때문에 디자인을 더 다듬어 젊고 스포티해진 면도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4. 제네시스 G80 3세대

 

제네시스 3세대 G80은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의 풀체인지 모델이라는 점에서 상당한 상징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3세대 G80은 2020년 3월 5일 3세대 G80의 오피셜 룩이 언론 및 제네시스 홈페이지, 제네시스 인스타그램 등에서 공개되었습니다. 그리고 2020년 3월 30일 낮 12시에 온라인에서 출시되었습니다.

 

원래는 2019년 9월에 출시할 예정이었으나 2020년 3월 30일로 미루어져서 출시된 겁니다. 새로 개발한 2.5T, V6 3.5T 엔진 테스트가 마무리되지 않았고, 현행 2세대 G80이월 2,000여 대 수준의 견조한 판매고를 올리고 있기도 하여 GV80과의 신차효과 병목현상을 막기 위해서였다고 합니다.

제원은 기존 2세대 G80 대비 전장은 5mm, 전폭은 35mm 늘어났으며, 전고는 15mm 낮아졌고 휠베이스는 변경점이 없습니다. 전고가 낮아진 것에 대하여 제네시스 디자인 센터장 전무는 실내 거주성은 기존 모델과 거의 차이가 없게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안전 사양으로는 GV80과 동일한 10개의 에어백이 탑재되었습니다. 전방 4세대 에어백, 운전석 무릎, 커튼 에어백, 센터 사이드 에어백, 사이드 에어백입니다.

 

3세대 G80은 제네시스만의 디자인 철학을 담아 우아하고 세련된 외관을 완성했을 뿐만 아니라 다이내믹한 디자인과 첨단 안전 기술의 조화, 그리고 최상의 주행감이 더해져 운전자와 탑승자의 새로운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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