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

팰리세이드 / 개요 / 모닝 충돌사고 / 색상 / 시승기

by 엘리강스 2020. 8. 3.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 포스팅 시작합니다.~

 

 

 

1. 팰리세이드 개요

 

팰리세이드는 현대자동차에서 2018년 11월 28일 미국 LA 오토쇼에서 최초로 공개하였으며, 맥스크루즈의 후속으로 2018년 12월 11일에 출시한 전륜구동 기반의 고급 준대형 SUV 차량입니다.

 

팰리세이드는 준대형 SUV의 포지션으로 텔라 루이드와 플랫폼을 공유합니다. 차명이 정해지기 전까지 팰리세이드는 베라크루즈, 맥스크루즈 등 이름을 혼용해서 불렀지만 팰리세이드라는 차명으로 확정되었습니다.

 

2018년 초까지만 해도 이 차량이 베라크루즈 후속인지, 맥스크루즈 후속인지에 대해서 말이 많았는데 2018년 신차 출시 일정 자료에서 맥스크루즈의 후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런 논란이 일어난 이유는 맥스크루즈는 단순히 싼타페의 롱바디 모델이고, 그리고 해외시장에서는 실제로 맥스크루즈가 싼타페 이름으로 판매를 했기 때문에 이걸 별개의 모델로 보는 것인지 싼타페의 가지치기 모델로 보는지에 대한 의견이 많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2. 팰리세이드와 모닝 충돌사고

 

일부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예전에 모닝과의 충돌사고를 비교하며 팰리세이드를 쿠킹포일이라고 비난한 적이 있습니다. 

 

사고 사진을 보면 우회전을 하는 팰리세이드 측면을 모닝이 들이받았는데 이 사고로 좌측면 범퍼와 전면 휀더가 모닝보다 더 파손된 것이 그 이유입니다. 하지만 저 사진 한 장만으로 전부를 파악하기는 힘들지만 실제 사고는 차량의 진행 방향과 속도에 따라 아무리 튼튼하고 거대해 보이는 대형차와 아주 약해 보이는 경차끼리의 사고라 하더라도 대형차가 파손 정도가 더 심각할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저 사진으로 추측해 볼 때 모닝이 팰리세이드를 충돌하여 발생한 사고로 파악되므로 팰리세이드의 충돌 부위가 범퍼와 휀더 사이의 약한 접합부위이기 때문에 파손 정도가 클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단순히 사고 사진 한장만으로 파악하려 한다면 모든 차량이 쿠킹포일이 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이처럼 이런 사고로 단순히 부서진 정도로만 자동차의 안전성을 논할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충돌사고는 경우의 수가 워낙 많기 때문에 아무리 강한 차라 하더라도 쿠킹포일이 될 수도 있고, 아무리 약한 차라 하더라도 약간 움푹 파이는 정도가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3. 팰리세이드 색상

 

화이트 크림
스틸 그라파이트
문라이트 클라우드
타임리스 블랙
시에라 버건디
레인 포레스트

팰리세이드 Exterior color는 총 6가지로 구성되며, 화이트 크림, 스틸 그라파이트, 문라이트 클라우드, 타임리스 블랙, 시에라 버건디, 레인 포레스트입니다. 레인 포레스트는 캘리그래피 전용입니다. 중대형 SUV 고급 차종답게 중후하면서도 세련된 컬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팰리세이드는 삶의 여유와 함께 품격을 한 단계 올려줄 현대자동차 최고의 플래그십 SUV 차량이므로 당신의 일상을 더욱 풍성하게 완성해줍니다.

 

 

 

4. 팰리세이드 시승기

 

팰리세이드 내장은 12.3인치 Full LCD 클러스터, 대화면 광시야각 정전식 터치 스트린을 적용하여 시인성과 조작감이 뛰어난 10.25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은 디스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미디어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 제공되는 블루링크 서비스를 통해서 현대자동차만의 다양한 지능형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다만 무료 제공 기간이 종료되면 고객 동의를 거쳐 유료로 전환되며 1년 약정 시 월 5,500원, 무약정시에는 월 11,000원에 제공합니다.

 

그리고 브릿지 타입 하이 콘솔과 앰비언트 무비 램프가 한층 더 고급스러움을 강조합니다.

 

 

 

팰리세이드 내장 시트는 고급스러움을 더욱더 강조하기 위해 3가지 전용 컬러의 퀼팅 나파 가죽 시트를 적용했습니다. 그리고 실내 곳곳의 디테일한 부분까지도 고급 소재를 적용하여 더욱더 특별한 가치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파 가죽시트 웜 그레이 선택 시에는 네이비/웜 그레이 투톤 인테리어가 적용되며 퀼팅 나파 가죽시트 카키 선택 시에는 블랙/카키 투톤 인테리어, 베이지 선택 시에는 다크 브라운/베이지 투톤 인테리어가 적용됩니다.

팰리세이드는 운전석과 동승석 에어백과 1열 2열 사이드 에어백, 운전석 무릎 에어백, 그리고 1열부터 3열 승객을 보호해 주는 커튼 에어백까지 총 9개의 에어백을 제공합니다.

 

또한 후측방 모니터를 통해 방향지시등 스위치를 조작하면 해당 방향의 후측방 영상을 클러스터에 표시해 주며, 차량 뒷문의 개폐 여부와 차량 내 센서를 통해 후석 승객의 유무를 판단한 뒤 운전자가 주행 후 시동을 끄고 운전석 도어를 열 경우 클러스터 경고 메시지 및 경고음을 통해 운전자가 후석을 확인할 수 있도록 후석 승객 알림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혹시라도 운전자가 이를 인식하지 못하고 차에서 내리고 차량을 잠글 경우에는 초음파 센서가 실내 움직임을 감지하고 경고음을 울리며, 비상등이 작동하고 블루링크 가입자에게 문자 메시지까지 발송됩니다.

팰리세이드 VIP 트림은 초미세먼지 정화기능이 아주 우수한 빌트인 공기청정기 상품을 비롯하여 스티어링 칼럼 하단에 설치된 복사 열선이 운전자의 허벅지와 무릎에 복사열을 전달하여 저온에서도 히터 바람 없이 냉감을 줄여 보다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 주는 적외선 무릎 워머 상품을 제공합니다.

 

또한 냉온장 기능이 내장된 컵홀더로 음료의 냉장 및 보온 보관이 가능한 편의 상품도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VIP트림 판매가는 5,184만 원이며, 바로 하위인 캘리그래피는 4,624만 원입니다.

 

 

 

5. 다른 콘텐츠

 

2020/07/21 - [자동차 정보] - 쏘울 / 개요 / 역사 / 특징 / 2021 쏘울 / 가격 / 내장

 

쏘울 / 개요 / 역사 / 특징 / 2021 쏘울 / 가격 / 내장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아차 쏘울(SOUL) 포스팅 시작합니다.~ 1. 쏘울 개요 쏘울은 기아자동차에서 2008년부터 생산되고 있는 박스카 또는 소형 SUV 차량입니다. 닛산 큐브 등의 박스카와 비교하면서

117nara.tistory.com

2020/07/15 - [자동차 정보] - 4세대 카니발 출시 / 개요 / 1세대 / 하이리무진 / 이야기

 

4세대 카니발 출시 / 개요 / 1세대 / 하이리무진 / 이야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아자동차 카니발 포스팅 시작합니다.~ 1. 카니발 개요 최초의 카니발은 1998년 1월 28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카니발은 기아자동차의 전륜구동 대형 MPV로, 기아자동차의 차세��

117nar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