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

벤틀리 / 컨티넨탈 GT V8 / 시승기 / 역사 / 여담

by 엘리강스 2020. 10. 10.

 

 

안녕하세요~ 오늘은 벤틀리 컨티넨탈 GT 포스팅 시작합니다.~

 

 

 

1. 벤틀리 컨티넨탈 GT 개요

 

벤틀리 컨티넨탈은 벤틀리에서 생산 중인 차량입니다. 벤틀리의 쿠페형 차량은 컨티넨탈이라는 이름이 붙으며, '벤틀리 컨티넨탈'이라고 하면 2003년부터 생산하는 컨티넨탈 GT를 의미합니다.

 

컨티넨탈 R 및 T의 후속으로 2003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처음으로 공개되었습니다. 럭셔리 GT를 표방하기 위해 GT라는 서브네임을 넣었다고 합니다.

 

폭스바겐 페이톤에도 들어가는 D1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W12 6.0L 트윈터보 엔진과 ㅋㄹ 제6단 6 HP26A형 팁트로닉 자동변속기가 맞물렸으며, 구동방식은 4WD입니다.

 

 

 

2. NEW CONTINENTAL GT V8 시승기

 

컨티넨탈 GT는 깨끗하고 초형적인 라인과 낮은 차체가 특징으로 속도와 존재감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차량 잠금 해제 시에는 외부 조명의 사전 프로그래밍된 시퀀스가 여러분을 반깁니다.

 

컨티넨탈 GT는 스타일에 미니멀리즘 한 좌석으로 세련된 디자인과 우아함을 선사하며, 또한 편안함을 보장합니다. 

 

LED MATRIX 헤드램프의 크리스털 효과를 겸비한 모든 NEW 컨티넨탈 GT 외관의 디테일은 새롭게 만들어졌으며, 구 모델에 비해 짧아진 앞쪽 돌출부 라인과 더 길어진 보닛은 클래식 그랜드 투어러의 비율을 보완했습니다.

NEW 컨티넬탈 GT 내부 인테리어는 최신 기술력을 적용하여 누구도 비교할 수 없는 편안함과 함께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이번 NEW CONTINENTAL GT에서는 기존 제작방식을 그대로 적용함과 동시에 비니어의 자연스러운 모양과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 강화했습니다. 특히 내부의 특징은 기계로 만들 수 없는 공간을 모두 수작업으로 제작되었습니다.

 

 

 

48V 액티브 롤 컨트롤 시스템은 주행 중 실시간으로 도로 상황을 감지하여 즉각적으로 차량의 움직임을 변화시켜 핸들링을 최적화하고 부드러운 승차감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전동 스티어링은 운전자의 피드백을 향상해 항상 주행 조건에 적합하게 맞춰줍니다.

 

그리고 8단 듀어 클러치 변속기는 자동차의 에너지 효율성을 향상하기 위해 부드럽고 빠른 기어 변속을 보장하는 동시에 연비를 극대화시켜줍니다.

 

 

 

3. 벤틀리 개요

 

Bentley 정식 명칭은 Bentley Motors Limited이며 한국어 정식 명칭은 벤틀리 모터스입니다. 1919년 7월 10일에 설립한 회사입니다.

 

부유한 사업가 집안에서 태어난 월터 오웬 벤틀리가 설립한 영국의 최고급 수공 자동차 제조사이자 그 브랜드입니다. 

 

벤틀리라는 이름은 창립자인 동생 월터 우웬 벤틀리와 형 호레이스 밀너 벤틀리 형제의 이름에서 따온 것이며, 현재 독일의 폭스바겐 그룹 산하에 있습니다.

 

 

 

4. 벤틀리 역사

 

 

 

 

벤틀리는 창업 초기 때부터 르망 24시에서 1924년, 1927년, 1928년, 1929년 및 1930년에 연달아 우승을 하며 기술력을 증명하였고, 또한 속도와 호화로움을 표방하는 차를 제작했었습니다.

 

하지만 경영난으로 인해 1931년 경쟁사인 롤스로이스에 인수되면서부터 폭스바겐 그룹에 인수되기 전까지 롤스로이스 산하의 스포츠성을 띈 고급차에 불과했습니다.

 

그러나 폭스바겐 그룹의 일원이 된 후에 한 번 더 2003년 르망 24시에서 우승을 하였으며 컨티넨탈  GT가 큰 성공을 거두면서 현재의 인기와 최고급 자동차 브랜드의 지위를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5. 벤틀리 여담

 

벤틀리 로고 속에 있는 양 날개의 가각의 깃털 수가 좌측은 10개이며, 우측은 11개로 묘하게 다릅니다.

 

벤틀리가 오는 2025년 브랜드 첫 양산 전기차를 선보인다고 하며, 2025년 이후 제품 전 라인업에 전동화 작업이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벤틀리 컨티넨탈 GT같은 경우 유명 할리우드 스타나 배우, 가수 혹은 재력가들에게서 심심찮게 볼 수 있는 인기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독일 프리미엄 3사인 벤츠, BMW, 아우디나 포스쉐보다 브랜드 이미지 면에서 우위에 있고 그러면서 다른 수공 브랜드인 롤스로이스보다 좀 더 가격이 저렴하기도 하며, 안전 최고 속도 300km/h를 가뿐히 넘는 고성능까지 그리고 상대적으로 덜 부담스러운 이미지 덕분에 새로운 부의 상징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한 여담으로 얘기하면 샘 해밍턴의 둘째 아들 이름도 벤틀리입니다. 그러다 보니 사람들이 벤틀리 타려고 이름을 그렇게 지었냐며 오해를 많이 받는다고 합니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모델 가격은 옵션을 제외하고도 2~3억원대의 아주 고가 차량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