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

렉서스 ES / 개요 / 역사 / 특징 / ES 300h 색상 / 시승기

by 엘리강스 2020. 9. 24.

 

 

안녕하세요~ 오늘은 TOYOTA 렉서스 ES(Lexus Executive Sedan) 포스팅 시작합니다.

 

 

 

1. 렉서스 ES 개요

 

렉서스 ES는 TOYOTA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렉서스에서 제작하고 있는 준대형 E 세그먼트 세단입니다. 렉서스 ES는 CT, NX, RX 등과 함께 렉서스의 흔한 전륜구동 기반 모델이며, 5세대까지는 캠리와 형제 차였습니다.

 

6세대부터는 아발론과 형제 차이며, 참고로 ES, 캠리, 아발론은 모두 같은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렉서스 ES는 2019년 판매되고 있는 7세대 모델 기준 국내 판매 가격은 5,710원~6,640만 원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가장 잘 나가는 렉서스의 주력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렉서스 ES 역사

 

1989년 렉서스가 출범한 뒤 일본 내수 시장의 캠리 3세대의 프로미넌트 모델을 컨버전시켜 생산하면서 출시되었습니다. 급하게 생산된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판매가 제법 잘 되었다고 합니다.

 

TOYOTA에서 이 모델을 판 목적은 간단했는데, 렉서스 간판을 갓 내건 상태였기 때문에 LS만 판매하기에는 판매량이나 여러 다른 사정이 좋지 않아서 다른 차종들까지 추가적으로 생산 및 출시하기까지 버티자는 식의 판매였습니다.

 

 

 

그러한 탄생 배경 때문에 책정된 22,000달러라는 싼 가격이 특징이자 강정이었습니다. CD 플레이어 등 당시에는 고급 기재였던 옵션들을 다량으로 적용시켰고, 156마력의 엔진을 장착했습니다.

 

처음 판매량은 1989년 9월 출시 첫 달에만 1천여 대가 계약되었고, 1990년에는 2만여 대, 1991년에는 17,000여 대가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그야말로 홈런을 날렸습니다.

 

 

 

3. 렉서스 ES 특징

 

렉서스 ES 특징은 컴포트 한 주행성을 가지는 차량으로 승차감뿐만 아니라 주행성능에서도 모자람이 없습니다. 대부분의 프리미엄 E 세그먼트 차량과는 달리 그랜저나 K7과 같은 대중 브랜드의 E 세그먼트 차량과 굉장히 유사한 성향을 지니고 있습니다.

 

국내 판매 가격과 북미의 딜러 할인을 포함하는 실구매가가 유사하고, 대중 브랜드인 현대, 기아와 프리미엄 브랜드인 렉서스의 브랜드 가치 차이 때문에 ES의 경쟁 차량은 E클래스, 5 시리즈, A6, G80 등의 프리미엄 브랜드의 준대형자로 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북미 유튜브를 보면 이들 차량 간의 비교는 자동차 시승 유튜버들의 단골 메뉴이며, 렉서스가 최초 나올 때 벤츠를 목표로 지목한 만큼 벤츠 E클래스와의 비교가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직접적인 경쟁 차량은 같은 전륜구동 기반의 프리미엄 브랜드 모델인 S90, 라크로스, MKZ, RLX 등이 있습니다.

 

특히 뷰익 라크로스와 링컨 MKZ가 주행 성능을 직접적으로 내세우지 않으면 정숙성과 실내 공간을 강조한다는 점에서는 ES와 굉장히 성향이 비슷합니다. 실제로 2세대 뷰익 라크로스는 '렉서스 킬러'라는 별명도 있습니다.

 

 

 

4. 렉서스 2021년형 ES 300h 색상

 

DEEP BLUE MICA
RED MICA CRYSTAL SHINE
ICE ECRY MICA METALLIC
SUNLIGHT GREEN MICA METALLIC
GRAPHITE BLACK GLASS FLAKE
MERCURY GRAY MICA
SONIC QUARTZ

렉서스 2021년형 ES 300h 외장 컬러는 총 10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①deep blue mica ②red mica crystal shine ③ice ecry mica metallic ④sunlight green mica metallic ⑤graphite black glass flake ⑥black ⑦mercury gray mica ⑧platinum silver metallic ⑨sonic titanium ⑩sonic quartz입니다.

 

색상도 아주 고급지게 잘 빠졌으며, 다양한 색상이 구성되어 있으므로 어떤 색상을 선택해도 당신은 렉서스 2021년형 ES 300h를 타는 순간 럭셔리해 보일 것입니다.

 

 

 

5. 렉서스 2021년형 ES 300h 시승기

 

렉서스 2021년형 ES 300h는 ES다운 도발적인 우아함을 콘셉트로 개발했으며, 우아함과 드라이빙의 퍼포먼스 감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대담한 디자인으로 새롭게 탄생했습니다.

 

디자인과 주행성능 모두 큰 변화를 이루어냈습니다. 도발적이고 과감한 디자인으로 재탄생한 NEW GENERATION ES 300h와 함께 놀라운 경험을 기대합니다.

렉서스 2021년형 ES 300h는 새롭게 디자인된 세로형 타입의 스핀들 그릴을 적용하여 보다 스포티하고 강렬한 인상을 구현하며, 물결처럼 연속되는 세로형 그릴 패턴을 적용해서 더욱 고급지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완성했습니다.

 

트리플 풀 LED 헤드램프는 L자형 주간 주행 등과 방향지시등이 어우러져서 아주 독창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완성하고 있습니다.

고해상도 12.3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는 내비게이션 화면의 줌인/아웃, 팝업 바로 가기, 서브 메뉴 등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운전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렉서스 21년형 ES 300h는 운전자가 오직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으며, 운전 중의 시선 이동을 최소화하여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세련된 디자인의 18인치 알루미늄 휠은 존재감 있는 측면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사계절 타이어를 장착해 계절과 관계없이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EXECUTIVE 모델에는 노이즈 저감 휠을 적용하여 타이어 발생 소음을 억제해 정숙성을 한껏 업그레이드했습니다.

 

대형 트렁크 공간은 하이브리드 배터리를 뒷좌석 시트 하단으로 이동을 시켜서 트렁크 공간이 한층 넓어졌습니다. 또한 킥 타입 파워 트렁크를 적용해서 아주 편리하게 트렁크 조작도 가능합니다.

 

 

 

6. 다른 콘텐츠

 

2020/08/12 - [자동차 정보] - 트래버스 / 개요 / 역사 / 시승기 / 색상

 

트래버스 / 개요 / 역사 / 시승기 / 색상

안녕하세요~ 오늘은 쉐보레 트래버스 포스팅 시작합니다.~ 1. 트래버스 개요 트래버스는 요즘 한참 뜨고 있는 대세 예능 프로그램 tvN의 '바퀴 달린 집'에 등장하는 차량입니다. 미국 제너럴 모터�

117nara.tistory.com

2020/08/04 - [자동차 정보] - 모하비 / 개요 / 페이스리프트 / 시승기 / 색상 / 가격

 

모하비 / 개요 / 페이스리프트 / 시승기 / 색상 / 가격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아자동차 준대형 SUV 모하비 포스팅 시작합니다.~ 1. 모하비 개요 모하비는 기아자동차에서 2007년부터 생산을 시작했으며, 2008년 1월 3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후륜구동 기반��

117nar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