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정보

이대휘 / 나이 / 종교 / 유년시절 / 댄스

by 엘리강스 2022. 12. 9.

 

 

안녕하세요~ 오늘은 4인조 보이그룹 AB6IX의 멤버 이대휘 포스팅 시작합니다.~

 

 

 

1. 이대휘 프로필

 

이대휘는 2001년 1월 29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21세이며, 신사년 뱀띠입니다. 서울특별시 송파구 풍남동 서울아산병원에서 출생했습니다.

키는 173cm, 몸무게 62kg, 혈액형은 A형이며, 종교는 개신교(장로회)입니다. 가족관계는 어머니만 계십니다. 외동아들이며, 아버지는 수년 전 지병으로 별세했습니다.

학력은 청암초등학교(전학)→Caver elementary school, 청암중학교, 청암고등학교(전학)→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무대미술과 8기)를 졸업했으며, 현재 글로벌사이버대학교(방송연예학)에 재학 중입니다.

이대휘는 2017년 8월 7일 Wanna One으로 데뷔했고, 2019년 5월 22일 AB6IX로 데뷔했습니다. 좌우명은 '태어난 이유를 명확히 알아가자'이며, 취미는 인터넷 쇼핑과 영화보기입니다.

 

 

 

현재 소속사는 브랜뉴뮤직이며, MBTI는 ESTJ입니다. 그리고 좋아하는 음식은 닭발, 곱창, 마라탕, 아사이볼, 너구리 라면이며, 싫어하는 음식은 양배추, 고수입니다.

 

 

 

2. 이대휘 유년 시절

 

이대휘는 서울에서 출생했으며 8살 때 일본으로 건너가 2년 간 거주한 후 10살 때 미국으로 이민 갔습니다. 미국에서 6년 간 거주하고 한국에는 중학교 2학년쯤에 돌아왔습니다.

일본에서는 교토와 오사카에서 살았고 일본 이름은 '이마무라 다이키'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어린 시절 짧게 머물렀기 때문에 일본어는 히라가나를 읽거나 간단한 기초 회화 정도만 할 줄 안다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LA에서 6년 동안 거주했으며, 당시 사용한 영어 이름은 'David(데이빗)'입니다. 미국에서 학창 시절을 보내는 동안 오바마 대통령상을 비롯한 성적 관련 상장을 다수 받았다고 합니다.

 

 

 

한국어와 영어를 유창하게 구사하며, 또한 스페인어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본어는 어릴 때 일본을 떠나서 대부분 까먹었다고 하며 현재는 활동하면서 배워 간단한 인사말이나 기초 회화 정도를 할 수 있다고~

 

 

 

3. 이대휘 댄스

 

이대휘는 춤은 JYP 연습장으로 들어간 15살 때쯤 본격적으로 배웠다고 합니다. 정식으로 춤을 추고 배운 경력은 그리 길지 않지만, 몸을 쓰는 방법을 잘 알고 안무에 맞는 표정 연기를 잘 구사하여 어떤 춤이든 쉬워 보이게 추는 매력이 있습니다.

게다가 팔다리가 길고 비율이 좋은 데다가 몸이 가벼워 춤 선이 예쁘며 어떤 안무든 근사하게 잘 소화해낸다고 합니다.

안무 창작이나 개인기용 즉흥 대스에는 비교적 약하지만, 춤 색이 어떤 장르에 국한되거나 겹쳐 보이지 않아 다양한 장르의 춤을 그 느낌대로 그대로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박자를 아무리 쪼개서 안무를 만들어놔도 디테일 하나 날리지 않고 정석대로 추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안무가가 의도한 안무를 정확히 알고 싶으면 이대휘를 보면 된다고 할 정도입니다.

짜인 안무를 정확히 해내는 것은 물론이고, 특히 안무에 맞는 표정인 제스처, 강약 조절, 시선 처리 등이 매우 탁월합니다. 그래서 이대휘의 춤으로 입덕 한 팬이 많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