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정보

문가영 / 나이 / 종교 / 어린 시절 / 여담

by 엘리강스 2022. 12. 22.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우 문가영 포스팅 시작합니다.~

 

 

 

1. 문가영 프로필 

 

문가영은 1996년 7월 10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26세이며, 병자년 쥐띠입니다. 독일 바덴뷔르템베르크 주 카를스루에에서 태어났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이고, 본관은 남평 문 씨입니다. 

키는 169cm, 몸무게 46kg, 혈액형은 A형이며, 종교는 개신교(루터회)입니다. 가족관계는 부모님과 언니 1명 있으며, 반려견 팡이, 티케, 헬라를 키우고 있습니다.

학력은 서울한남초등학교, 보성여자중학교, 풍문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현재 성균관대학교 예술대학(연기예술학)에 재학 중입니다.

 

 

 

2006년 영화 '스승의 은혜'로 데뷔를 시작했으며, 소속사는 키이스트이며, 사이트는 인스타그램입니다.

 

 

 

2. 문가영 어린 시절

 

문가영은 아역배우 출신으로 2006년 당시 나이 만 10세부터 연기를 시작했습니다. 연기자의 기본 소양인 발성과 발음, 감정표현 등이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물리학자인 아버지와 음악가인 어머니가 독일로 유학을 가서 만나 결혼을 했기 때문에 독일에서 태어났고 살다가 초등학교 3학년 때 가족들과 함께 한국으로 귀국하여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동에 정착했습니다.

그 덕에 한국어, 영어, 독일어 3개 국어를 구사할 수 있으며, 본인이 생각하기에는 셋 다 수준이 높지 않아서 0개 국어라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연기를 시작하게 된 것은 아주 우연한 계기에 삼촌들이 광고 모델을 모집한다는 회사에 자신의 사진을 접수했는데 광고모델로 발탁이 되면서 연기자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3. 문가영 여담

 

문가영이 좋아하는 음식은 초콜릿과 피자, 빵류이며, 가장 좋아하는 커피는 바닐라 더블샷입니다. 별명은 문가, 버스 요정, 뭉, 뿅아리 등이 있으며, MBTI 성격 유형은 ENTJ라고 합니다.

음악가이신 어머니의 영향으로 어릴 때부터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플룻을 배웠고 승마, 클라이밍, 골프, 스킨스쿠버, 발레도 배웠다고 합니다.

친언니와 대화할 때는 한국어, 독일어, 영어를 섞어서 대화한다고 합니다. 에이핑크의 김남주와는 아역 시절 때부터 친한 사이로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동기입니다.

킨더 초콜릿을 좋아하며 어린 시절부터 즐겨 먹었는데 한국에서 판매하지 않는 킨더 초콜릿 봉봉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등에 시조새 타투가 있는데 본인의 태몽이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