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정보

김해숙 / 나이 / 종교 / 연기력 / 작품 활동

by 엘리강스 2022. 10. 11.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우 김해숙 포스팅 시작합니다.~

 

 

 

1. 김해숙 프로필

 

김해숙은 1955년 12월 30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67세이며, 을미년 양띠입니다.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동에서 태어났으며, 본관은 김해 김 씨입니다.

키는 158cm, 혈액형은 B형이며, 종교는 천주교(세례명:비비안나)입니다. 가족관계는 배우자와 딸 2명 있습니다.

학력은 풍문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경희대학교 간호학과는 중퇴입니다. 1975년 MBC 문화방송 7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를 시작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준앤아이이며, 특기는 피아노 연주이고, 취미는 방콕이라고 합니다. 골프를 포함한 여러 가지를 해봤지만 연기 말고는 취미가 없다고 합니다.

 

 

 

2. 김해숙 연기력

 

김해숙의 별명은 국민엄마로 불리고 있습니다. 꾸준히 드라마와 영화에서 다양한 '엄마'역할을 맡으면서 얻게 된 별명이며, 절륜한 연기력으로 무장한 배우라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도 TV 드라마에서 젊은 자식들이 속을 썩이는 엄마를 연기하기도 하며, 중견 연기자가 주로 맡게 되는 엄마 연기로는 2000년대 이후 독보적인 입지를 가진 배우입니다.

특히 드라마 주 시청층인 중년 여성을 비중 있게 다루는 김수현의 드라마들과 문영남의 드라마들에 단골로 출연하기도 합니다. 윤석호 PD의 4계절 드라마 가을동화, 겨울연가, 봄의 왈츠, 여름향기에 모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김해숙은 엄마 역할 말고도 연기의 폭이 매우 넓은 배우로도 유명합니다. 다작을 하는 배우치고는 고정된 역할도 없는 편이기는 합니다. 

 

 

 

3. 김해숙 작품 활동 

 

김해숙의 어머니 연기 중에서 하나를 꼽자면 KBS 드라마 '장밋빛 인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주인공 맹순이 자신이 암에 걸렸다는 사실을 알고 어머니를 찾아가는 장면이었던 것 같습니다.

김해숙은 화장기 하나 없는 얼굴로 등장해 시청자들은 저분이 과연 김해숙인가 하는 충격을 벗어날 틈도 없이 암에 걸렸다는 사실을 고백하는 딸을 타박하며 함께 오열하는 장면은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또 대표적인 어머니 역할의 작품은 2008년 MBC 아침드라마 '하얀 거짓말'의 신여사 역과 2009년에 방영된 SBS 드라마 '카인과 아벨'의 나혜주 역이 있습니다.

이와 반대로 영화에서는 색다른 역할을 소화했는데 악역 범죄자로 출연했던 '무방비도시'의 강만옥 역과 냉혹하고 잔인한 어머니로 나온 '박쥐'의 라 여사 역이 있습니다.

그리고 푼수끼가 있지만 젊은 시절을 그리워하는 익살 넘치는 바람잡이 도둑으로 나왔던 '도둑들'의 씹던 껌 연기가 좋은 예이며 또한 '암살'에서 대한민국 임시정부 경성 연락 요원으로 활동하는 다방 마담 역할 역시 짧지만 강력한 임팩트를 남겼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