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정보

왕빛나 / 나이 / 종교 / 데뷔 전, 후 / 여담

by 엘리강스 2022. 9. 9.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우 왕빛나 포스팅 시작합니다.~

 

 

 

1. 왕빛나 프로필

 

왕빛나는 본명입니다. 1981년 4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41세이며 신유년 닭띠입니다.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났습니다.

키는 170cm, 몸무게 50kg, 혈액형은 B형이며, 종교는 알려진 바 없습니다. 가족관계는 부모님과 여동생 1명 있으며, 슬하에 자녀는 아들 2명 있습니다.

2007년 프로골퍼 정승우 씨와 결혼했으나, 11년 만인 2018년에 파경을 맞아 이혼했습니다. 학력은 가원초등학교, 가원중학교, 이매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했습니다.

 

 

 

2001년 KBS1 TV소설 '새엄마'로 데뷔를 시작했으며, 현재 소속사는 이엘 파크이며, 사이트는 인스타그램, V LIVE입니다.

 

 

 

2. 왕빛나 데뷔 전, 후

 

왕빛나는 연극영화과에 진학을 하면 공부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착각을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대로 연영과에 진학한 후 실상은 생각과 너무 달라 많이 당황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연기 공부가 상당히 재미가 있어서 이 길이 자신의 길인 것 같아 배우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여러 드라마에서 단역과 조연으로 활동을 많이 했습니다.

2005~2006년에 출연한 작품들이 연이어 성공하면서 주연급 배우로 도약하게 되었습니다. 안정된 연기력을 바탕으로 비중에 상관없이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며 별다른 휴식기 없이 왕성한 활동을 했습니다.

왕빛나는 주로 악역을 많이 맡는 편이긴 하나 선역도 무리 없이 잘 소화할 수 있을 정도로 연기의 폭이 굉장히 넓은 배우입니다.

 

 

 

3. 왕빛나 여담

 

왕빛나는 배우 소유진과는 초등학교, 중학교 동창이라고 합니다. 소유진이 섹션 TV 연예통신을 진행하던 당시 왕빛나는 리포터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무명 시절에 본명이 너무 예명스럽다는 이유로 잠시 '우진'이라는 예명으로 활동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2005년 이후에는 다시 본명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왕빛나는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SNS 활동을 열심히 하는 편입니다. 거의 매일 게시물을 업로드하기 때문에 배우의 일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